Dealer's Routine

재규어 F 페이스 드디어 10만 KM 돌파 기념 운전자 찐 리뷰(타이밍 벨트 무상수리는 덤)

차파는 삼식이 2023. 9. 27.
반응형

재규어 F 페이스 모델을 구매 고려 중이신가요? 여기저기 정보는 많은데 고작 몇 킬로 미터 주행하면서 리뷰해 놓은 정보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10만 KM를 주행한 운전자 찐 리뷰에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접 자가용으로 운행하며 10만 KM를 딱 찍은 시점을 기념으로 하여 재규어 F페이스의 장,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재규어-f페이스-전면사진
재규어-F-페이스-드디어-10만KM주행-돌파-기념-리뷰

 

재규어 F 페이스 10만KM 주행 돌파!! 운전자 찐 리뷰(장점 및 단점)

안녕하세요, 부산, 울산, 경남에 위치한 중고차 매매단지 경동 오토필드에서 근무 중인 '차파는 삼식이' '중고차 알고'운영자입니다.

 

차파는 삼식이 : 네이버 블로그

부울경(부산,울산,경남) 대규모 중고차의 메카 기장군 오토필드에서 근무 중인 중고차 매매업 12년차 차파는 삼식이 입니다. ★신차/중고차/폐차/수출 ★다이렉트 할부/보험 ★중고차 카드 구매

blog.naver.com

 

재규어 F페이스 10만 KM 돌파 리뷰 설명에 앞서, 중고차 관련하여 판매 및 구매, 수출, 폐차 등 자동차에 관련한 모든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땐 언제든 찾아주세요 24시간 연중무휴 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바로 전화 상담

 

카톡 무료 상담

 

카톡 채널 구독

 

중고차-판매-구입-문의는-차파는-삼식이
중고차-판매-구입-문의는-차파는-삼식이

 

재규어 F 페이스를 구매하여 10만 KM를 주행하면서 느낀 차량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물론 모든 재규어 F 페이스에 해당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제가 직접 운행해 본 결과에 따른 포스팅 내용입니다.

 

재규어 F 페이스 10만 KM 주행 기념

 

재규어-F페이스-전면

신차로 구매한 것은 아니지만, 1~2만 KM에 차량을 지인에게 인수받아 지금까지 운행해 오면서 별 탈 없이 잘 달려주었던 재규어 F페이스 차량입니다.

 

반응형

 

재규어-F-페이스-10만KM

 

아무래도 직업 특성상 차량을 많이 운행하다 보니 10만 KM를 금세 찍었습니다. 99999KM에 10만 KM가 되기 일보직전 차량을 안전한 곳에 세워두고 기념 샷을 찍었네요.

 

많은 사람들이 물어봅니다. "재규어 잔고장 많지 않아요?" 그러면 저는 되물어 봅니다."어떤 차는 잔고장이 없나요?"

 

맞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자동차는 결함도 있고 잔고장도 많이 있습니다. 그 유명한 렉서스조차 잔고장이 없다고 하는데 그렇지 않아요,, 렉서스 잔고장 미쳐버립니다.

 

일본차 같은 경우, 오일 누유는 기본 옵션이며 잔고장 없다고는 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일단 고장 나면 어디가 고장 났는지 원인 찾아내기도 어려울 때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독일 3사 벤츠, 비엠(BMW), 아우디는 잔고장이 없나요? 아마 운행하는 오너라면 머리가 지끈 거리실 겁니다.

 

물론 무감각하게 차량을 운행하신다면 모를 수 있겠지만, 자동차를 정말 애지중지하는 분들은 내 차량의 결함을 누구보다 많이 알고 있습니다.

 

국산차는 뭐 말할 것도 없겠죠?

 

그만큼 고철덩어리에 불과한 자동차는 고장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동차-잔고장-엔진룸-사진
자동차-잔고장

 

유독 '재규어 랜드로버'에 잔고장 이슈를 몰아가는 이유는?

저도 참,,, 그게 이상하긴 합니다. 서비스센터의 대응 태도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서비스센터에 다니면서 불만을 가져본 적이 없을 정도로 친절합니다. 

 

물론 신차 뽑은 지 한 달도 안돼서 결함이 발생하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 노발대발하겠지만, 환불 요구 및 고성방가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재규어 랜드로버뿐만 아니라 현대, 기아, 벤츠, 아우디, BMW 역시 모두 대응은 비슷합니다.

 

한때 모 유투버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모델을 신차 출고하였는데 시동 꺼짐, 모니터 불량 등으로 수차례 센터에 입고하였고 그로 인해 이슈가 된 것은 맞습니다.

 

2억짜리 차가 출고 3일 또는 일주일 만에 결함이 발생했으니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분노를 참을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을 테니까요

 

그때부터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신차 뽑을 때 2대를 뽑아야 한다.' '한대는 정비소에 한대는 정비소에 맡긴 뒤 타고 다녀야 하기 때문'이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저는 재규어 랜드로버 모델을 현재20년 가까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F페이스 모델 전에도 재규어 차량을 운행했고 그전에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였으며, 그전에는 레인지로버를 운행했습니다.

 

저는 운이 좋았는지 제가 운행할 땐 아무런 문제가 없었고 그저 소모품 교환시기에 소모품만 교환하고 잘 타고 다녔습니다.

 

시동 꺼짐? 엔진 고장? 미션 누유? 저한테는 없던 일이네요,,

 

자동차는 관리가 생명인 것 같습니다. 어떤 차량은 5만 km도 안돼서 결함이 발생하기도 하고 어떤 차량은 20만 km를 운행해도 멀쩡한 걸 보면 뽑기 또는 관리가 차량 생명에 직접적인 부분으로 관여하는 것 같습니다.

 

재규어 F 페이스 모델

재규어가 출시한 첫 SUV 중형 모델입니다. 2015년에 개최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재규어-F-페이스-장단점-전면모습
재규어-F-페이스-장단점

 

재규어 특유의 패밀리 룩을 따르는 앞모습으로 F타입 모델에서 가져온 듯한 후미등이 매우 인상적인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에 관련해서는 재규어 F페이스 디자인 평가는 국내를 비롯하여 해외, 매거진과 인터넷여론을 막론하고 호평이 자자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쁘다는 것입니다. 180마력 인제니움 2.0 커먼레일 디젤엔진, 300마력 V6 3.0 커먼레일 디젤엔진, 340마력 V6 3.0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달린 모델로 나뉩니다.

 

자동변속기는 모두 8단 재규어 자동 미션이 들어갑니다.

 

2016년부터 출시한 재규어 F 페이스 모델은 2020년에 타이밍 체인 개선형과 함께 페이스리프트 됩니다.

 

  • 제조사: 재규어
  • 생산연도: 2016년
  • 엔진형식: 싱글터보 4 기통, V6 터보차저, V6 슈퍼차저, V8슈퍼차저
  • 미션: 자동 8단
  • 구동방식: 풀타임 4륜구동
  • 배기량: 1999~2995CC
  • 최대출력: 180~550마력
  • 승차인원: 5명
  • 전장: 4731mm
  • 전폭: 2070mm
  • 전고: 1652mm

 

출시 초반 국내에서 재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를 누린 모델이기도 합니다. 날렵한 쿠페형의 디자인과 재규어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앞모습, 날카로운 눈매와 전면부의 대형 그릴은 굉장히 멋스럽고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지금 봐도 정말 멋진 디자인입니다.

 

재규어-F페이스-후측면
재규어-F페이스-후측면

 

하지만, 출고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디젤 엔진에서 타이밍 체인이 늘어남에 따라 엔진이 파손되는 문제가 발생했지만, 재규어 측은 무상 보증 기간에만 a/s가 이루어졌고 무상보증이 끝난 차량에 대해서는 운전자 개인이 사비로 수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수리비 폭탄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차량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재규어 랜드로버가 고질병중 하나인 타이밍 체인 늘어짐에 대해 무상수리를 진행하고 있어 중고차 시장에서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재규어 F 페이스, E 페이스, 랜드로버 이보크, 디젤 2.0 인제니움 엔진 타이밍 체인 고장 무상 수리

재규어 F페이스 2.0 인제니움 엔진의 고질병인 타이밍 벨트(체인) 늘어짐으로 인해 절손(끊어짐)되는 현상으로 한동안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 고질병이 있었습니다. 물론

caralgo.tistory.com

 

재규어 F페이스 운행하면서 느낀 장점

재규어 F페이스를 10만 KM를 돌파하며 느낀 장점은,

 

  • 연비가 좋다.
  • 디자인이 이쁘다.
  • 하체가 단단하다.
  • 사람들이 자꾸 쳐다본다.
  • 하차감이 좋다.
  • 집사람이 아주 이뻐한다.
  • 디젤차량 치고 정숙한 편이다.
  • 고속도로에서 마력수(180마력) 치고 잘 나간다.
  • 경쟁차종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
  • 이번 무상수리로 인해 돈이 굳었다.

 

차량 크기와 무게에 비해 연비가 좋은 편입니다. 기름통이 작아 한번 주유하면 8만 원 정도 들어가는데 부산에서 서울을 왕복할 정도로 연비가 좋습니다. 하지만 시내주행에서는 차가 크고 엔진이 작다 보니 연비가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하체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단단한 편이라 요철구간이 심한 곳에서 통통거리는 거만 제외하면 아주 만족스러운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스포츠 세단을 만들던 재규어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차고가 높은 SUV임에도 불구하고 고속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스타일을 제대로 맞춰줍니다.

 

디자인이 이쁘고 고급스러워 많은 사람들이 물어보거나 쳐다봅니다. 하차감 또한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 이미지로 괜찮은 편입니다.

 

독일 3사에 질렸다면 추천드립니다. 

 

디젤차량 치고 아주 정숙한 편입니다.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등은 SUV특성상 어쩔 수 없겠지만 독일 3사처럼 특유의 겔겔거리는 디젤 소음은 없는 편입니다.

 

초반에 굼뜨기는 하지만 탄력 받게 되면 스포츠카 저리 가라 할 만큼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신차가격은 1억을 육박(해당 모델 포트폴리오 모델로 재규어 2.0 모델 중 최상위 등급입니다.) 이전비용까지 8천만 원 초중반입니다.

 

알루미늄 바디라 차량에 진동감이 많이 느껴지지 않았고 승차감도 준수한 편이지만, 재규어도 그렇고 랜드로버 이보크, 디스커버리 스포츠도 그렇고 통통 튀는 승차감은 적응하기 힘든 수준입니다.

 

재규어-F페이스-실내
재규어-F페이스-실내

 

재규어 F페이스 운행하면서 느낀 단점

 

  • 2.0 디젤 모델이라 그런지 초반에 굼뜨다.
  • 하체가 단단해서 그런지 승차감이 통통 튄다.
  •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이 있다.
  • 고장 나면 수리비용이 만만치 않다.
  • 소모품 비용이 살벌하다.
  • 신차 가격이 너무 비싼 편.
  • 기름통이 너무 작다.
  • 잡소리가 곳곳에 들린다.
  • 계속 듣다 보면 정신병이 올 수도 있다.
  • 하지만 인터넷을 뒤져보면 쉽게 잡소리를 없앨 수도 있다.
  • 버튼 까짐이 아주 보기 싫다.
  • 뒷좌석이 좁은 편이다.

 

단점은 크게 없지만, 무지막지한 부품비용이 있고(아무래도 신차가격이 있다 보니 부품값도 비싼 편) 관리를 잘못하면 터보나, 미션에서 오일이 누유되는등 고질병도 잔잔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잡소리가 저는 가장 신경 쓰였는데, 어느 차량에나 있는 잡소리기 때문에 유튜브나 인터넷 웹서핑만 조금 하면 쉽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버튼 까짐도 있는데, 이 부분은 다른 수입차량에도 흔히 보이는 고질병이라 신경 쓰면 신경이 쓰이고 무신경하게 운행하면 별로 신경이 안 쓰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만약 자녀가 많은(셋이상)부모라면, 패밀리카로는 고려해봐야 할 것입니다. 실내가 그렇게 넓지 않고 뒷자리는 거의 중형차 수준이기 때문에 좁은 편입니다.

 

크기는 국내 차량 싼타페와 비슷하지만, 내부 크기는 싼타페보다 좁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장거리 주행시 뒷자리는 멀미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장거리 주행에는 역시 세단 자가용이 좋긴 합니다. SUV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뒷자리 멀미 유발은 어떻게 안되더라고요.

 

재규어-F페이스-버튼까짐


이상으로, 재규어 F페이스를 운행하면서 느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질병이 있네 없네 하지만, 직접 주행해 본 재규어 F페이스 차량은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었습니다.

 

재규어-f-페이스-10만km-주행-기념-리뷰

 

물론 해당 모델 포트폴리오 모델을 신차가격으로 출고했다면, 약간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감가가 많이 적용된 F페이스는 가성비로 정말  훌륭한 수입차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문의하시는데요. 재규어 F페이스 R스포츠 모델이 더 좋은 모델이라 생각하더라고요 2.0 모델에서 최상위 트림은 포트폴리오 모델입니다.

 

재규어 F페이스 2.0 디젤 차량 기준 신차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재규어-F-페이스-신차가격표
재규어-F-페이스-신차가격표

 

  • 프레스티지: 6920만 원
  • R 스포츠: 7580만 원
  • 포트폴리오: 7680만 원

 

입니다. 그리고 3.0 재규어 F페이스 모델의 신차 출고 가격은 9970만 원이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출시되는 페이스리프트된 재규어 F페이스 같은 경우 트림 종류는

 

  • D200
  • D300
  • D300
  • P250
  • P340
  • P400

 

으로 나뉘며, 신차 출고 가격은 7730만 원~8260만 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함께 보는 중고차 정보

2023.09.27 - [리콜 정보] - 재규어 F 페이스, E 페이스, 랜드로버 이보크, 디젤 2.0 인제니움 엔진 타이밍 체인 고장 무상 수리 정보(재규어 랜드로버 고질병 탈출)

 

재규어 F 페이스, E 페이스, 랜드로버 이보크, 디젤 2.0 인제니움 엔진 타이밍 체인 고장 무상 수리

재규어 F페이스 2.0 인제니움 엔진의 고질병인 타이밍 벨트(체인) 늘어짐으로 인해 절손(끊어짐)되는 현상으로 한동안 재규어 랜드로버 브랜드에 치명적인 타격을 준 고질병이 있었습니다. 물론

caralgo.tistory.com

2023.09.16 - [중고차 이슈] - 중고차 3자 사기, 중고거래 삼자 사기 이렇게 합니다.(절대 속지 마세요)

 

중고차 3자 사기, 중고거래 삼자 사기 이렇게 합니다.(절대 속지 마세요)

요즘 중고차 3자 사기, 중고거래 삼자(3자) 사기가 극성입니다. 혹시 당하셨나요? 그렇다면 바로 송금시킨 계좌부터 정지시키시고, 보이스피싱으로 신고해야 합니다. 사기꾼 및 피싱범들이 아주

caralgo.tistory.com

2023.09.05 - [중고차 이슈] - 중고차 시세, '헤이딜러' 중고차 견적을 아직도 믿으시나요? 감가없는 거래는 '헤이딜러 제로'

 

중고차 시세, '헤이딜러' 중고차 견적을 아직도 믿으시나요? 감가없는 거래는 '헤이딜러 제로'

현재 운행 중인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확실한 견적을 받고 싶으신가요? 아래 포스팅 정보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중고차 직거래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

caralgo.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